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인생

고로쇠 수액 효능 ㅣ 고로쇠 수액 부작용 ㅣ 고로쇠 수액 보관방법

by 쀼쀼네 2023. 7. 21.

고로쇠 수액은 단풍나무과에 속하는 고로쇠나무에서 채취하는 물로 예로부터 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물로 알려져 있죠. 일부 지역에서는 고로쇠 수액 철이 되면 모여서 함께 마시는 행사를 가지곤 했었는데요. 오늘은 고로쇠 수액 효능 및 부작용과 고로쇠 수액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로쇠수액 효능, 부작용, 보관방법

 

고로쇠 수액 효능

고로회 수액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대표적인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뼈 건강 강화
  • 노폐물 배출 효과
  • 면역력 증진 효과

 

고로쇠물은 뼈에 좋은 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고로쇠 수액에는 칼륨과 마그네슘과 더불어 각종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골다공증 예방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 고로쇠물은 혈중 칼슘의 농도를 증가시킴과 동시에 뼈의 밀도나 두께 또한 보강해 주어 뼈 건강 강화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또한 고로쇠물을 지속적으로 드시게 되면 소변을 통한 몸속 노폐물이 원활하게 배출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운동을 하실 경우에는 땀을 통해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죠. 더하여 고로쇠나무 수액에는 락토퍼록산과 아세트산과 같은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우리 몸에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를 가져다줍니다. 

 

반응형

 

고로쇠 수액 부작용

사실 고로쇠물은 다량 섭취한다고 해서 특별한 부작용을 일으키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체질에 따라 알레르기 반응이 올 수도 있는데요. 모든 식품이 그렇듯 처음에는 조금씩 섭취해 보다가 점차 양을 늘려가는 방식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혹시 모를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고로쇠물 자체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이 갑자기 많은 양을 섭취하게 되면 설사증상을 일으킬 수 있어 이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고로쇠 수액 효능 ㅣ 고로쇠 수액 부작용 ㅣ 고로쇠 수액 보관방법

 

고로쇠 수액 보관방법

고로쇠수액은 실온에 보관하면 뿌옇게 흐려지면서 부유물이 생기기 때문에 냉장보관이 필요합니다. 오래 두고 마시려면 받는 즉시 냉동보관 했다가 하나씩 꺼내어 드시는 방법으로 섭취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한번 냉동했다가 해동한 고로쇠수액은 변질의 위험이 높기 때문에 가급적 해동 후에는 빠른 시일 내에 드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로쇠 수액을 드시다가 신 맛이 나거나 부유물이 너무 많이 생겨 물이 탁해졌다면 고로쇠 수액이 상한 것이므로 이러한 경우에는 절대 음용하시면 안 됩니다. 

 


 

오늘은 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고로쇠 수액 효능 및 고로쇠 수액 부작용과 고로쇠 수액 보관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