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발견

잘 안녹는 얼음 만드는 방법

by 쀼쀼네 2022. 11. 22.

얼음 좋아하시나요? 얼죽아인 저는 늘 얼음을 끼고 산답니다.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늘 얼음을 넣은 시원한 음료를 마시곤 하는데요. 특히 더운 여름 외출을 할 때는 얼린 물을 한 통씩 싸가지고 다니면 참 좋은데, 더운 날씨에 너무 순식간에 녹아버려 아쉬웠던 경험이 다들 있으실 거예요. 빨리 녹는 얼음, 어떻게 해야 잘 녹지 않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얼음
얼음

얼음을 얼리는 시간

얼음이 빨리 녹지 않으려면 일단 꽁꽁 언 얼음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은 사용하기 몇 시간 전에 얼려서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요. 적어도 이틀은 냉동실에서 꽁꽁 얼린 얼음을 사용하신다면 얼음이 평소보다는 조금 느리게 녹는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꺼에요. 

 

이때, 꽝꽝 언 얼음에 신문지를 감싸보세요. 신문지가 결로를 흡수하여 얼음이 빨리 녹지 않는 미라클이 생긴답니다. 

 

가급적 정수된 물이나 끓인 물로

얼음을 얼릴 때 어떤 물을 사용하시나요? 보통 가정에서는 수돗물을 얼음 트레이에 받아 물을 얼리는 경우가 많을 텐데요. 정수기 물이나 끓인 물을 사용하여 얼음을 만들어보세요. 정수기 물이나 끓인 물로 얼음을 얼리게 되면 물 속에 있는 공기가 충분히 빠져나간 상태에서 물을 얼릴 수 있게 되어 얼음이 녹는 속도를 조금 늦출 수 있답니다. 

 

동그란 얼음 트레이 사용

동그란 얼음
동그란 얼음

최근에는 다양한 얼음 트레이를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동그란 얼음 트레이를 사용해보세요. 각얼음은 특성상 각진 부분이 먼저 녹아드는 성질이 있는데요, 동그란 얼음은 각진 부분이 없기 때문에 그만큼 녹는 시간이 오래 걸려 얼음의 시원함을 오래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은 잘 안녹는안 녹는 얼음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얼음이 필요하실 때 잘 안 녹는 얼음으로 시원하게 보내시면 좋겠네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