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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는 만큼 연락을 해야 하는 일도 종종 있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과 서비스 이용안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 및 운영시간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고객센터 대표번호와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577 - 1000
(이용료: 발신자부담)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발신자 부담이기 때문에 이점 유의하셔서 전화통화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콜센터로 전화를 거는 경우, 담당업무에 따라 안내ㄴ되는 단축번호가 있는데요. 단축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해당되는 업무에 따라 단축번호를 누르시면 보다 빠르게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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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 서비스이용 안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전화로 업무를 처리할 경우, 통화가 집중되는 기간 및 집중되는 시간에 대해 안내를 하고 있는데요. 통화 집중일과 통화 집중시간을 피해 콜센터에 연락하신다면 아무래도 업무를 조금이나마 빠르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만큼,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외국인을 위한 외국어 상담이 가능한 전화번호나 수어로 상담이 가능한 전화번호를 따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금연상담이나 장기요양 종사자 고충상담과 관련된 전화번호를 제공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전화번호 및 업무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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